Q1. 온라인으로 이사견적을 올렸는데 이사비용은 어떻게 확인하는 건가요?
A.
yes24mall 홈페이지에 견적접수를 하시면 고객님 핸드폰으로 견적접수 완료 문자가 제출됩니다.
문자내용 상단을 확인 하시면 고객님 지역 내에 입점되어 있는 추천업체 상호와 전화번호가 함께 제공되어집니다.
제공된 업체와의 전화통화로 이사비용 상담 및 방문견적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Q2. 사다리·에어컨 비용 등은 별도의 비용이 추가되나요?
A.
이사비용외에 사다리,에어컨,벽걸이 TV 등의 옵션 사항에 대해서는 업체랑 상담하실 때 한번 더 체크하시어 안내 받으시면 됩니다.
사다리차 같은 경우는 물량과 층수에 따라 비용이 상이하며, 에어컨이전의 경우에도 고객님 댁의 작업환경과 동선에 따라 비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전화상담/방문견적 요청한 업체를 통해 에어컨 전문업체와 상담하시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3. 연말정산시 이사비용도 소득공제가 가능한가요?
A.포장이사비용 소득공제는 연1회 100만원 한도로 가능합니다
대상은 연2,500만 이하의 연봉을 받는 소득근로자입니다. 일용직이나 프린랜서는 공제가 되지 않습니다.혹여 직장을 이동하였을경우 전직장의 근무지 소득내에서 공제가됩니다.
비과세소득을 제외하고 2,500만원 이하라면 대상에 포함됩니다.필요한 제출서류에 관해서는 국세청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Q4. 이사하는 본인 없이 이사가 가능한지?
A. 포장이사시에는 가능합니다.고객께서 물품배치도만 알려주시면 그 배치대로 정리해 드립니다.
(최대한 고객님께서 안계서도 꼼꼼하게 알려주시면 별 문제는 되질않습니다)
그래도 고객님께서 계신것과 안계신것과는 차이가 있을수있으니 고객님이 아니시면 다른 친인척이라도 한분정도는 계신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용에 대해서 추가적인 부분은 없습니다. 결재는 계약을 체결한 이사업체와 직접 진행하시며 yes24mall 서비스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Q5. 개인정보 보안이 되는건가요 ?
A.
1.회사은 공공기관의정보공개에관한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신청시 제공받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2.회사은 개인정보를 이용고객의 별도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고객의 별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등록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협조의 목적으로 국가수사 기관에 성명, 주소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②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이 입력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이용자는 언제나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외 사용에 대한 별도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5. 정보삭제(해지)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의 해지절차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6. 이용정보삭제:온라인견적서를 제출하신 고객님은 탈퇴를 원하실경우 유선 및 메일로 탈퇴요청 하셔야 하며 요청 접수후 24시간이내 삭제처리합니다.
Q6. A/S 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yes24mall은 이사업체와 고객님과의 이사견적신청/ 이사진행 등을 할수 있도록 연결하는 중개역할을 하는 사이트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운송주선 사업약관에 이사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접수하도록 안내되어 있습니다.
A/S 요청은 이사를 진행한 업체랑 협의를 보셔야 하며 원만한 협의가 되지 않을경우 보호기관(소비자 보호원)의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저희 yes24mall도 이사업체와 고객님의 원만한 협의를 위한 중재 역할을 하고 있으며, A/S 가 접수된 입점사에는 경고를 주어 재발방지와 서비스 불만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7. 온라인견적서 상의 견적금액과 방문견적시 금액에 차이가 있나요 ?
A. 온라인상의 견적 금액은 (고객님의)임의로 체크된 물량 기준에따라 안내한 것이므로 방문 견적금액이 온라인상의 견적금액과 비교하여 다소 낮거나 높게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yes24mall은 무료 방문견적을 통해 현장의 작업 여건과 정확한 이사물량, 옵션사항 점검을 통해, 이사당일에 발생할 수 있는 추가비용 등 예기치못한 분쟁의 소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8. 계약 후 취소는 불가한가요?
A. 업체마다 관련된 규정이 있습니다.
계약시 한번 더 체크하시고 자세한 안내는 계약을 체결한 이사업체를 통하여 안내 받으시면 됩니다.
이사일이 근접하여 계약 취소시에는 다른고객을 유치할 영업 기회가 없어져 매출감소및 손실증가의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계약결정은 신중히 하시고 계약취소는 가급적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부득이하게 변경사항이 생겨 계약취소를 할경우 바로 이사업체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9.신청 견적서 삭제를 원하세요?
A. 견적삭제는 1588-1474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 온라인상의 정보를 삭제 하더라도 업체에 고객님의 전화번호가 전송이 된 상태라 업체측에서 전화가 갈 수 있으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Q10. 일반이사와 포장이사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첫째 이사를 주관하는 자의 차이
일반이사는 고객님이 직접 이사를 주관하는 것이나 포장이사는 업체가 주관하여 진행을 하게 되고, 고객님은 필요시 현장에서 별도 요청만 하시면 됩니다.
둘째 시간절약/ 안전함의 차이
일반이사시 고객님이 시간을 투자하여 직접 이사짐을 포장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이사 작업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등을 고객님께서 직접 감수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포장이사는 포장,운반, 정리까지 업체에서 진행을 함으로써 이사작업시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하여 신속하게 대처하여 그에 발생하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셋째 비용의차이
일반이사는 고객님께서 직접 이사짐을 포장하기 때문에 이사비용이 포장이사 대비 저렴합니다.
포장이사는 모든것을 업체에서 진행을 하고 책임을 지기 때문에 일반이사 보다 비용이 더 상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