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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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온라인으로 이사견적을 올렸는데 이사비용은 어떻게 확인하는 건가요?

  • A.
  • yes24mall 홈페이지에 견적접수를 하시면 고객님 핸드폰으로 견적접수 완료 문자가 제출됩니다.
    문자내용 상단을 확인 하시면 고객님 지역 내에 입점되어 있는 추천업체 상호와 전화번호가 함께 제공되어집니다.
  • 제공된 업체와의 전화통화로 이사비용 상담 및 방문견적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 Q2. 사다리·에어컨 비용 등은 별도의 비용이 추가되나요?

  • A.
  • 이사비용외에 사다리,에어컨,벽걸이 TV 등의 옵션 사항에 대해서는 업체랑 상담하실 때 한번 더 체크하시어 안내 받으시면 됩니다.
  • 사다리차 같은 경우는 물량과 층수에 따라 비용이 상이하며, 에어컨이전의 경우에도 고객님 댁의 작업환경과 동선에 따라 비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전화상담/방문견적 요청한 업체를 통해 에어컨 전문업체와 상담하시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3. 연말정산시 이사비용도 소득공제가 가능한가요?

  • A.포장이사비용 소득공제는 연1회 100만원 한도로 가능합니다
  • 대상은 연2,500만 이하의 연봉을 받는 소득근로자입니다. 일용직이나 프린랜서는 공제가 되지 않습니다.혹여 직장을 이동하였을경우 전직장의 근무지 소득내에서 공제가됩니다.
    비과세소득을 제외하고 2,500만원 이하라면 대상에 포함됩니다.필요한 제출서류에 관해서는 국세청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4. 이사하는 본인 없이 이사가 가능한지?

  • A. 포장이사시에는 가능합니다.고객께서 물품배치도만 알려주시면 그 배치대로 정리해 드립니다.
  • (최대한 고객님께서 안계서도 꼼꼼하게 알려주시면 별 문제는 되질않습니다)
  • 그래도 고객님께서 계신것과 안계신것과는 차이가 있을수있으니 고객님이 아니시면 다른 친인척이라도 한분정도는 계신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비용에 대해서 추가적인 부분은 없습니다. 결재는 계약을 체결한 이사업체와 직접 진행하시며 yes24mall 서비스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 Q5. 개인정보 보안이 되는건가요 ?

  • A.
  • 1.회사은 공공기관의정보공개에관한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신청시 제공받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 2.회사은 개인정보를 이용고객의 별도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고객의 별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등록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협조의 목적으로 국가수사 기관에 성명, 주소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②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3.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이 입력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4.이용자는 언제나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외 사용에 대한 별도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 5. 정보삭제(해지)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의 해지절차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 6. 이용정보삭제:온라인견적서를 제출하신 고객님은 탈퇴를 원하실경우 유선 및 메일로 탈퇴요청 하셔야 하며 요청 접수후 24시간이내 삭제처리합니다.
  • Q6. A/S 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A.yes24mall은 이사업체와 고객님과의 이사견적신청/ 이사진행 등을 할수 있도록 연결하는 중개역할을 하는 사이트입니다.
  • 일반적으로는 운송주선 사업약관에 이사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접수하도록 안내되어 있습니다.
  • A/S 요청은 이사를 진행한 업체랑 협의를 보셔야 하며 원만한 협의가 되지 않을경우 보호기관(소비자 보호원)의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 저희 yes24mall도 이사업체와 고객님의 원만한 협의를 위한 중재 역할을 하고 있으며, A/S 가 접수된 입점사에는 경고를 주어 재발방지와 서비스 불만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Q7. 온라인견적서 상의 견적금액과 방문견적시 금액에 차이가 있나요 ?

  • A. 온라인상의 견적 금액은 (고객님의)임의로 체크된 물량 기준에따라 안내한 것이므로 방문 견적금액이 온라인상의 견적금액과 비교하여 다소 낮거나 높게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 yes24mall은 무료 방문견적을 통해 현장의 작업 여건과 정확한 이사물량, 옵션사항 점검을 통해, 이사당일에 발생할 수 있는 추가비용 등 예기치못한 분쟁의 소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Q8. 계약 후 취소는 불가한가요?

  • A. 업체마다 관련된 규정이 있습니다.
  • 계약시 한번 더 체크하시고 자세한 안내는 계약을 체결한 이사업체를 통하여 안내 받으시면 됩니다.
  • 이사일이 근접하여 계약 취소시에는 다른고객을 유치할 영업 기회가 없어져 매출감소및 손실증가의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에 계약결정은 신중히 하시고 계약취소는 가급적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 부득이하게 변경사항이 생겨 계약취소를 할경우 바로 이사업체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Q9.신청 견적서 삭제를 원하세요?

  • A. 견적삭제는 1588-1474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삭제가 가능합니다.
  • * 온라인상의 정보를 삭제 하더라도 업체에 고객님의 전화번호가 전송이 된 상태라 업체측에서 전화가 갈 수 있으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 Q10. 일반이사와 포장이사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A.
  • 첫째 이사를 주관하는 자의 차이
    일반이사는 고객님이 직접 이사를 주관하는 것이나 포장이사는 업체가 주관하여 진행을 하게 되고, 고객님은 필요시 현장에서 별도 요청만 하시면 됩니다.
  • 둘째 시간절약/ 안전함의 차이
    일반이사시 고객님이 시간을 투자하여 직접 이사짐을 포장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이사 작업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등을 고객님께서 직접 감수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포장이사는 포장,운반, 정리까지 업체에서 진행을 함으로써 이사작업시 일어날 수 있는 일에 대하여 신속하게 대처하여 그에 발생하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셋째 비용의차이
    일반이사는 고객님께서 직접 이사짐을 포장하기 때문에 이사비용이 포장이사 대비 저렴합니다. 포장이사는 모든것을 업체에서 진행을 하고 책임을 지기 때문에 일반이사 보다 비용이 더 상승합니다..